C++ 가이드라인 : https://github.com/CppKorea/CppCoreGuidelines/tree/sync/sections#S-interfaces
구글 가이드라인 : https://jongwook.kim/google-styleguide/trunk/cppguide.xml
이름 규칙 (출처 : https://jongwook.kim/google-styleguide/trunk/cppguide.xml)
1. 파일 이름 : 파일 이름은 모두 소문자이어야 하고 언더스코어(_) 혹은 대쉬(-)를 포함 할 수 있다.
2. 타입 이름 : 타입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여 언더스코어 없이 단어마다 첫 글자로 대문자를 사용한다. ex) MyExcitingClass
3. 변수 이름 : 변수 이름은 모두 소문자로 작성하며 단어 사이에 언더스코어를 사용한다. 클래스 멤버 변수는 이름의 끝에 언더스코어를 사용한다. ex)my_exciting_local_variable, my_exciting_local_variable_
4. 상수 이름 : k로 시작하는 대소문자가 섞인 이름을 사용. ex) kDaysInAWeek
5. 함수 이름 : 일반 함수들은 대소문자가 섞인 방식을 사용한다. 접근자와 변경자는 해당하는 변수의 이름과 같은 것을 쓴다. ex) MyExcitingFunction(), MyExcitingMethod(), my_exciting_member_variable(), set_my_exciting_member_variable()
6. 스페이스만 사용하고 2개의 스페이스로 들여쓰기 하라.
7. 포인터와 레퍼런스 표현식 : 마침표나 화살표 좌우에는 스페이스를 사용하지 않는다. 포인터 연산자 뒤에는 스페이스를 사용하지 않는다.
네이밍 방법 참고 : https://del4u.tistory.com/34
'삼성전자 알고리즘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8. C/C++ 문자열 입출력 (0) | 2019.05.07 |
---|---|
7. 잔실수 모음 (0) | 2019.05.07 |
5. Visual Studio 팁 (0) | 2019.05.06 |
4. 자료형의 크기 및 범위 (0) | 2019.05.06 |
3. malloc, new 써야할까 (0) | 2019.05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