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Ad Hoc Algorithms
1-1. Anagram 찾기
1-2. 정렬된 두 배열에서 특정한 합을 만드는 두 수 찾기
1-3. 정렬된 두 배열을 Merge 했을 때 K 번째 값 찾기
1-4. GAP 문제 (APIO 2016)
1-5. 달리기 (KOI 2013)
1-6. 연결 리스트에서 Cycle 찾기
1-7. 혼자인 값 찾기
1-8. 최대 Subarray 찾기
1-9. Game (IOI 2014)
1-10. Ad Hoc Algorithms - PDF
1-11. 1일차 - 그래도 수명이 절반이 되어서는.....
1-12. 1일차 - 평등주의
1-13. 1일차 - 아나그램
1-14. 1일차 - 최대 부분 배열
2. 증명의 중요성
2-1. 인접한 값을 Delete 하면서 Insert
2-2. 임의의 하노이 타워 상태
2-3. 물통 (ICPC 한국대회 2013)
2-4. Proximity 문제
2-5. 천정화(그림) (IOI 2012, Italy)
2-6. 뜬금없는 Greedy 알고리즘
2-7. Dynamic all-pairs Shortest Path
2-8. Ghostbuster
2-9. 증명의 중요성 - PDF
2-10. 2일차 - 롤러코스터
2-11. 2일차 - 가장 짧은 길 전부 청소하기
2-12. 2일차 - 괄호
3. 이산수학
3-1. 관계 및 위상정렬(관계 및 하세 도표)
3-2. 관계 및 위상정렬(위상정렬)
3-3. 논리기초 및 추론 기법 (명제논리 및 술어논리)
3-4. 논리기초 및 추론(추론)
3-5. 정수론
3-6. 정수론 (유클리드 알고리즘)
3-7. 정수론 (중국인의 나머지 정리 문제)
3-8. 정수론 (RSA 알고리즘)
3-9. 이산수학 - PDF
3-10. 3일차 - CRT
3-11. 3일차 - 줄 세우기
3-12. 3일차 - 파이의 합
4. Counting & Probability
4-1. 표본 공간과 사건
4-2. 순열
4-3. 중복 순열
4-4. 기타 순열들
4-5. 조합
4-6. 중복 조합
4-7. 이항계수
4-8. 카탈란 수
4-9. 조건부 확률
4-10. 베이스 정리
4-11. 연습문제 Poll
4-12. Inversion counting 문제
4-13. Crossing counting 문제
4-14. Palindrom 예제
4-15. String Repeat Counting 변형 문제
4-16. String Repeat Counting 변형문제(2)
4-17. Binary Tree의 종류
4-18. Tree Path Counting 문제
4-19. 무작위(Randomized) 알고리즘
4-20. Counting & Probability - PDF
4-21. 4일차 - Pole
4-22. 4일차 - Poker
4-23. 4일차 - Inversion Counting
5. 그래프
5-1. 그래프 개념과 용어 정리
5-2. 그래프 모델링
5-3. 그래프 포현
5-4. 표현 방식 성택과 알고리즘 성능 비교
5-5. 그래프 순회 알고리즘(1)
5-6. 그래프 순회 알고리즘(2)
5-7. 최단 경로 문제
5-8. 최소 신장 트리 문제
5-9. 네트워크 용량 문제
5-10. 그래프 - PDF
5-11. 5일차 - 비밀
5-12. 5일차 - 고속도로 건설 2
5-13. 5일차 - 간담회 참석
6. 문자열 알고리즘
6-1. 기본적인 문자열 처리 알고리즘
6-2. Native string matching 소개
6-3. Hashing 기법 소개 (Ravin-Karp fingerprinting)
6-4. Naive string matching & Hashing 정리 및 문자열 매칭 알고리즘의 시간 복잡도
6-5. KMP algorithm
6-6. Boyer-Moore algorithm
6-7. 접미사 트리
6-8. 접미사 배열
6-9. 문자열 압축
6-10. 문자열 압축 (LZ77)
6-11. 문자열 압축 (LZ78)
6-12. 문자열 압축 (RLE, Burrows-Wheeler Transform)
6-13. 다중 패턴 매칭
6-14. 문자열 알고리즘 - PDF
6-15. 6일차 - 단어가 등장하는 횟수
6-16. 6일차 - 두 번 이상 등장하는 문자열
6-17. 6일차 - 문자열의 거듭제곱
7. 계산기하학
7-1. 계산 기하학 소개와 기하 물체의 표현
7-2. 기본 기하 연산
7-3. 다각형 면적 계산
7-4. 다각형 포함 문제
7-5. 블록 외피 (Convex Hull)
7-6. 최근접쌍 (Closest Pair of Points)
7-7. 평면 소거법 (Plane Sweeping)
7-8. 응용 문제
7-9. 계산기하학 - PDF
7-10. 7일차 - Convex
7-11. 7일차 - Closest
7-12. 7일차 - 선 맞춤
8. 동적계획법
8-1. 동적계획법 소개 및 구조
8-2. 예제1 금화 모으기
8-3. 예제2 동전 바꾸기
8-4. 예제3 프리랜서의 일정 정하기
8-5. 예제4 집합에서 K개 선택하기
8-6. 실전문제1 숫자판 놀이
8-7. 실전문제2 완전정보 게임
8-8. 실전문제3 제한된 비트 스트링의 개수
8-9. 실전문제4 최대 공백 정사각형
8-10. 서열 데이터
8-11. 모든 쌍 최단거리 구하기 문제
8-12. 동적계획법 구현상의 주의사항
8-13. 동적계획법 - PDF
8-14. 8일차 - 프리랜서
8-15. 8일차 - Largest Empty Square
8-16. 8일차 - LCS
8-17. 8일차 - All Pair Shortest Path
8-18. 8일차 - 타일링
2019.04.14일에 수정되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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