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삼성전자 알고리즘/SWExpertAcademy

0. 로드맵

1. Ad Hoc Algorithms

  1-1. Anagram 찾기

  1-2. 정렬된 두 배열에서 특정한 합을 만드는 두 수 찾기

  1-3. 정렬된 두 배열을 Merge 했을 때 K 번째 값 찾기

  1-4. GAP 문제 (APIO 2016)

  1-5. 달리기 (KOI 2013)

  1-6. 연결 리스트에서 Cycle 찾기

  1-7. 혼자인 값 찾기

  1-8. 최대 Subarray 찾기

  1-9. Game (IOI 2014)

  1-10. Ad Hoc Algorithms - PDF

  1-11. 1일차 - 그래도 수명이 절반이 되어서는.....

  1-12. 1일차 - 평등주의

  1-13. 1일차 - 아나그램

  1-14. 1일차 - 최대 부분 배열

 

2. 증명의 중요성

  2-1. 인접한 값을 Delete 하면서 Insert

  2-2. 임의의 하노이 타워 상태

  2-3. 물통 (ICPC 한국대회 2013)

  2-4. Proximity 문제

  2-5. 천정화(그림) (IOI 2012, Italy)

  2-6. 뜬금없는 Greedy 알고리즘

  2-7. Dynamic all-pairs Shortest Path

  2-8. Ghostbuster

  2-9. 증명의 중요성 - PDF

  2-10. 2일차 - 롤러코스터

  2-11. 2일차 - 가장 짧은 길 전부 청소하기

  2-12. 2일차 - 괄호

 

3. 이산수학

  3-1. 관계 및 위상정렬(관계 및 하세 도표)

  3-2. 관계 및 위상정렬(위상정렬)

  3-3. 논리기초 및 추론 기법 (명제논리 및 술어논리)

  3-4. 논리기초 및 추론(추론)

  3-5. 정수론

  3-6. 정수론 (유클리드 알고리즘)

  3-7. 정수론 (중국인의 나머지 정리 문제)

  3-8. 정수론 (RSA 알고리즘)

  3-9. 이산수학 - PDF

  3-10. 3일차 - CRT

  3-11. 3일차 - 줄 세우기

  3-12. 3일차 - 파이의 합

 

4. Counting & Probability

  4-1. 표본 공간과 사건

  4-2. 순열

  4-3. 중복 순열

  4-4. 기타 순열들

  4-5. 조합

  4-6. 중복 조합

  4-7. 이항계수

  4-8. 카탈란 수

  4-9. 조건부 확률

  4-10. 베이스 정리

  4-11. 연습문제 Poll

  4-12. Inversion counting 문제

  4-13. Crossing counting 문제

  4-14. Palindrom 예제

  4-15. String Repeat Counting 변형 문제

  4-16. String Repeat Counting 변형문제(2)

  4-17. Binary Tree의 종류

  4-18. Tree Path Counting 문제

  4-19. 무작위(Randomized) 알고리즘

  4-20. Counting & Probability - PDF

  4-21. 4일차 - Pole

  4-22. 4일차 - Poker

  4-23. 4일차 - Inversion Counting

 

5. 그래프

  5-1. 그래프 개념과 용어 정리

  5-2. 그래프 모델링

  5-3. 그래프 포현

  5-4. 표현 방식 성택과 알고리즘 성능 비교

  5-5. 그래프 순회 알고리즘(1)

  5-6. 그래프 순회 알고리즘(2)

  5-7. 최단 경로 문제

  5-8. 최소 신장 트리 문제

  5-9. 네트워크 용량 문제

  5-10. 그래프 - PDF

  5-11. 5일차 - 비밀

  5-12. 5일차 - 고속도로 건설 2

  5-13. 5일차 - 간담회 참석

 

6. 문자열 알고리즘

  6-1. 기본적인 문자열 처리 알고리즘

  6-2. Native string matching 소개

  6-3. Hashing 기법 소개 (Ravin-Karp fingerprinting)

  6-4. Naive string matching & Hashing 정리 및 문자열 매칭 알고리즘의 시간 복잡도

  6-5. KMP algorithm

  6-6. Boyer-Moore algorithm

  6-7. 접미사 트리

  6-8. 접미사 배열

  6-9. 문자열 압축

  6-10. 문자열 압축 (LZ77)

  6-11. 문자열 압축 (LZ78)

  6-12. 문자열 압축 (RLE, Burrows-Wheeler Transform)

  6-13. 다중 패턴 매칭

  6-14. 문자열 알고리즘 - PDF

  6-15. 6일차 - 단어가 등장하는 횟수

  6-16. 6일차 - 두 번 이상 등장하는 문자열

  6-17. 6일차 - 문자열의 거듭제곱

 

7. 계산기하학

  7-1. 계산 기하학 소개와 기하 물체의 표현

  7-2. 기본 기하 연산

  7-3. 다각형 면적 계산

  7-4. 다각형 포함 문제

  7-5. 블록 외피 (Convex Hull)

  7-6. 최근접쌍 (Closest Pair of Points)

  7-7. 평면 소거법 (Plane Sweeping)

  7-8. 응용 문제

  7-9. 계산기하학 - PDF

  7-10. 7일차 - Convex

  7-11. 7일차 - Closest

  7-12. 7일차 - 선 맞춤

 

8. 동적계획법

  8-1. 동적계획법 소개 및 구조

  8-2. 예제1 금화 모으기

  8-3. 예제2 동전 바꾸기

  8-4. 예제3 프리랜서의 일정 정하기

  8-5. 예제4 집합에서 K개 선택하기

  8-6. 실전문제1 숫자판 놀이

  8-7. 실전문제2 완전정보 게임

  8-8. 실전문제3 제한된 비트 스트링의 개수

  8-9. 실전문제4 최대 공백 정사각형

  8-10. 서열 데이터

  8-11. 모든 쌍 최단거리 구하기 문제

  8-12. 동적계획법 구현상의 주의사항

  8-13. 동적계획법 - PDF

  8-14. 8일차 - 프리랜서

  8-15. 8일차 - Largest Empty Square

  8-16. 8일차 - LCS

  8-17. 8일차 - All Pair Shortest Path

  8-18. 8일차 - 타일링

 

2019.04.14일에 수정되었음.

'삼성전자 알고리즘 > SWExpertAcadem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. 더하기 [DFS]  (0) 2019.06.16